5월 16일 한국의료경영학회 정기학회 `의료산업과 IT` 다룬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healthcare_management_201505

제6회 한국의료경영학회(학회장 서창진)가 ‘한국 의료산업과 IT의 융합’을 주제로 5월 16일(토) 오후 1시 개최된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7층 SKT 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학회는 1. 의료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2. IT와 의료 산업의 융합 등 2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의료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세션에서는 ▲의료, IT, 사람 : 의료산업의 새로운 가치(이상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병원경영학과 주임교수) ▲우리나라 의료기관 해외진출 성공전략(장경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본부 본부장) ▲중국 의료서비스 산업의 발전 추세 및 한국의료서비스의 진출 전략(최창환 북경 평행세계 부사장) 등 3개의 발표와 함께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패널 토론은 서창진 회장(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을 좌장으로 하여, 장경원 본부장, 최창환 부사장, 이주희 본부장(인천의료관광재단), 이용우 전문의(성형외과), JIANG Yuanyuan 교수가 패널로 나선다.

오후 4시부터는 IT와 의료 산업의 융합을 주제로 제 2 세션이 진행된다.

제 2 세션에서는 ▲빅데이터와 패턴 그리고 분석(문명상, 숭실대 정보과학대학원 겸임교수) ▲MHealth in China(JIANG Yuanyuan, 동국대학교 조교수) ▲의료, 디지털을 만나다(김치원, 서울 와이즈 요양병원장) 등 3개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별도로 없으며, 참가신청은 한양대 의료경영MBA 김재현 대표(010-2950-1450)으로 하면 된다.

5월 16일 한국의료경영학회 정기학회 `의료산업과 IT` 다룬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