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개 동물병원 가입 벳아너스, 내년에 전자차트 출시 예정

2022년 벳아너스 송년의 밤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주)아이엠디티가 운영 중인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가 18일(일) 2022년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19일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을 내세우며 출범한 지 1년이 되는 날이었다.

50개 동물병원으로 시작한 벳아너스에는 현재 61개 동물병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 및 벳아너스 회원 병원 수의사 9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인지심리학자인 아주대 김경일 교수(심리학과)의 특강과 벳아너스 활동 리뷰, 네트워킹, 경품추첨, 우수병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벳아너스가 개발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동물병원 전용 전자차트(EMR)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Cloud EMR을 소개 중인 진주용 아이엠디티 CBO

아이엠디티는 현재 18명의 개발팀을 꾸리고, 클라우드 기반 전자차트를 개발 중이다. 개발자들이 벳아너스 회원 병원을 직접 방문하고 원장들과 미팅을 하며 동물병원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주용 아이엠디티 CBO가 소개한 전자차트는 심플한 UI를 자랑하고, 보호자 소통 기능(접수대기 안내, 보호자 안내문 발송, 다음 내원 알림 등)을 대폭 간편화했다. 스마트페이 지원, 검사 현황·상태 알림, 편리한 자동 재고 관리 등으로 동물병원의 행정적인 부담도 낮춘다.

병원의 경영 현황을 분석해주는 Biz 데이터 분석과 증상·진단별 AI 추천 기능도 참석한 원장들의 관심을 받았다.

아이엠디티 측은 내년 7월까지 클라우드 EMR 베타버전을 출시하고 VIP동물의료센터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9~10월경 다른 벳아너스 회원 병원으로 차트 적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벳아너스는 올해 CS마스터 양성과정, CS컨설팅, 고객만족도조사, 동물병원 최고경영자 코스, 수의학 지식인의 방 브이박스 오픈, 퇴원안내문 배포, 수술등 중대진료 동의서 제작 및 배포, 동물병원 채용 공고 이미지 템플릿 제작, 외부 기관과 연구협력, 공동구매, 행잉 간판 설치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활동을 더욱 확대한다.

김종만 24시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원장은 “그동안 병원의 외적 성장에만 주목했는데 벳아너스를 통해 내적 성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벳아너스와 함께 오래도록 같이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아이엠디티 대표는 “벳아너스 얼라이언스의 핵심 키워드는 울타리”라며 “벳아너스의 가치는 함께 나아가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다. 내년에는 더 멋진 동물병원 얼라이언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61개 동물병원 가입 벳아너스, 내년에 전자차트 출시 예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