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수술 가이드 활용 뼈 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수의사 20명 선착순 모집

제2회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핸즈온 코스 개최...이해범 교수 등 강사로 나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해 제1회 핸즈온 코스(Hands-on Course)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대표 박재일·박성진, 이하 제일메디칼)이 다시 한번 수의학 핸즈온(Hands-on) 코스를 개최한다.

제일메디칼은 인체 및 동물용 골절 임플란트(플레이트와 스크류)를 제조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며, 2017년 런칭한 동물 임플란트 ‘ARIX VET’으로 국내는 물론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핸즈온 코스는 ‘환자 맞춤형 3D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뼈 기형 교정법’을 주제로 이해범 교수(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정형신경외과) 등이 강의 및 실습에 나선다.

제일메디칼 측은 “지난해 제1회 핸즈온 코스 참석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강의 주제에 매우 만족스러워했고, 많은 수의사분으로부터 추가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요청을 받았다”며 2회 핸즈온 코스를 마련한 이유를 밝혔다.

이번 핸즈온 코스는 4월 23일(토) 하루 종일 서울 구로구 제일메디칼 본사에서 진행된다.

우선 오전 9시부터 ‘환자 맞춤형 3D 수술용 가이드의 장점 및 임상적용 증례 소개,’ ‘절골술 기본 원칙(CORA method, Paley’s rules),’ ‘전완골, 대퇴골, 경골 joint orientation line, angle 측정 방법,’ ‘절골술 수술계획,’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절골술 계획 및 임상 적용’에 대한 5개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이론을 실제로 접목할 수 있도록 ‘전완골, 대퇴골, 경골 joint orientation line, angle 측정, 수술계획,’ ‘원외 대퇴골 교정(대퇴골 내반슬 동반한 MPL Grade 4),’ ‘앞십자인대 단열과 경골 기형의 동시 교정,’ ‘전완골의 각기형 교정(성장기형, 부정유합)’까지 총 4개의 랩이 이어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실습에 사용한 뼈 모형과 3D프린팅 수술 가이드, 임플란트가 제공되며(판매가 70만원 이상), 충남대·전북대 연구진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비는 120만원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선착순).

제일메디칼은 “신청 마감일은 3월 31일이지만 지난해 코스도 조기 마감된 만큼, 관심 있는 수의사분들의 빠른 등록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일메디칼은 지난해 열린 제1회 핸즈온 코스의 수익금과 기부금을 합쳐 충남대에 발전기금을 냈다.

제일메디칼은 “올해 핸즈온 코스도 충남대학교 동물병원에 기부 예정”이라며 “지난 5년간 수의사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양질의 교육기회와 수의학 교육 기반 확대로 이바지하고 싶다”고 밝혔다.

제일메디칼 제2회 핸즈온 코스 등록하기 : http://naver.me/Fql7TDWP

문의 : 02-850-3905

3D 수술 가이드 활용 뼈 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수의사 20명 선착순 모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