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녹십자수의약품 멜록시캄 제제 `베트로캄`

녹십자수의약품, 통증관리 신제품 베트로캄 출시

등록 : 2021.04.12 07:55:12   수정 : 2021.04.02 15:33:11 데일리벳 관리자

녹십자수의약품이 멜록시캄(meloxicam) 성분의 NSAIDs 액상 주사제 ‘베트로캄-주’를 출시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베트로캄(Vetrocam)을 통한 반려견·반려묘의 통증 관리로 동물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통증 관리는 주로 수술 후 통증 경감에만 초점을 맞춰왔다. 하지만 노령화와 비만 등으로 고통받는 반려동물이 늘어나면서, 물리치료, 운동치료, 스케일링, 귀 처치 등 다양한 치료와 함께 통증 관리를 해야 할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수의사는 물론, 보호자들도 반려동물의 통증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는 만큼, 수의사들의 베트로캄 활용도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복지 측면에서 아픈 동물은 제때 치료받을 권리가 있으나, 경제적인 측면에서 보호자의 치료비 부담도 고려해야 한다”며 “동물복지 증진과 치료비 부담 경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녹십자수의약품이 ‘베트로캄’을 출시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액상 주사제인 ‘베트로캄-주’에 이어 오는 6월 ‘베트로캄 현탁액’을 후속 출시할 예정이다. ‘베트로캄 현탁액’은 사용자의 편리성을 개선하기 위해 시판 중인 범용 주사기와 호환되는 포장 용기를 적용할 방침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베트로캄에 대한 정보는 녹십자수의약품 홈페이지(클릭)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