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 휴대품검역과장 공개모집

등록 : 2013.04.30 14:53:57   수정 : 2013.11.26 11:02:3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농림부 원예산업과장과 함께 과장급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임용기간 2년, 근무실적 우수시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가능

농림부에서 과장급 개방형 직위를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장급 직위는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 휴대품검역과장`과 `농림부 원예산업과장` 등 2개 직위 각 1명씩이다.

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 휴대품검역과장의 경우 임용예정직급이 서기관, 기술서기관, 수의연구관 또는 계약직공무원(일반계약직 4호)로 되어 있어, 관련 수의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공항본부 휴대품검역과장은 가축전염병 및 외래병해충 등의 유입방지 국경검역 계획 수립 및 총괄, 수출·입 반려동물 검역, 해외여행 축산관계자 출입국 신고 및 소독 검역, 가축전염병예방법 특별사법경찰관 수사업무 총괄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최초 계약기간을 포함하여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요건은 석사학위 이하인 자(공무원 또는 민간근무·연구경격 7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2년 이상인 자) 와 박사학위 소지자(공무원 또는 민간근무·연구경력 4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2년 이상인 자)다.

공무원의 경우, 관련분야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4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5급 중 승진소요최저년수 경과자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이면 지원가능하며, 5급 공무원의 경우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했다면 지원할 수 있다.

민간인의 경우,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연구한 자로서,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의 지원을 받는 단체에서 임용예정직위에 상당하는 부서 단위 책임자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실무자급으로 7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응시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며, 농림축산식품부 운영지원과(세종시 다솜2로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운영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