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의료 체계개선 방안은? 27일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 개최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2023년 제1회 포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재단법인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재홍)이 27일(금)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무궁화홀)에서 2023년 제1차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동물보건 의료체계 개선방안’이다. 정책연구원이 수주해 수행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용역연구 과제(과제책임자 류판동 연구위원) 결과가 공유된다.

구체적으로 ▲동물의료 산업 및 의료체계 발전 전략(오원석황금동물병원 오원석 원장/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김재홍 원장) ▲동물약품산업 발전 전략(한국동물약품협회 정병곤 회장) ▲동물의료 분야의 원헬스 역량 강화(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법제/교육전문연구위원회 류판동 위원장) ▲수의정책 방향 및 디지털 혁신 전략(김재홍 원장)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강연 후에는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이 좌장을 맡는다.

참가비는 회원 3만원, 비회원 5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신청링크(클릭)를 통해 가능하다. 포럼 회원 가입 및 기타 문의는 연구원 전화(031-704-0149) 및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한편, 2007년부터 수의 관련 기관·단체장의 월간 모임으로 진행되어 온 수의정책포럼은 지난해 9월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으로 재탄생했다. 정책연구원은 9월 2일 ‘동물 보건의료계의 발전 전략과 정책방향’, 11월 29일 ‘사람과 반려동물, 재생의료 기술 현황과 미래 전망’을 주제로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동물보건의료 체계개선 방안은? 27일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