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푸졸·프로콕스 등 다양한 의약품 갖춘 대한뉴팜, 수의사 전용몰 오픈
수의사 전용 쇼핑몰 디앙쥬몰 오픈..의약품·영양제·의약외품·줄기세포·진단키트 취급
정식 허가 받은 세계 최초의 동물용 플루코나졸(Fluconazole) 신약 ‘DH푸졸 정’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용의약품, 의약외품, 영양제 등을 취급하는 대한뉴팜이 수의사 전용 쇼핑몰 ‘디앙쥬몰’을 오픈했다.
디앙쥬(DiAnge)는 대한뉴팜의 반려동물 브랜드다.
현재 대한뉴팜은 ‘동물병원에서 처방되는 인체용의약품을 최대한 동물용의약품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3년여의 투자 끝에 올해 출시된 반려견 말라세지아성 피부염 전문 치료제 ‘DH푸졸 정’이 대표적이다.
대한뉴팜은 이에 그치지 않고, 다년간 쌓아온 인체용의약품 제제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KV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세포치료제, 주사제 등도 개발 중이다.
신약 개발뿐만 아니라 제네릭 의약품을 통해 임상수의사들의 선택권도 넓히고 있다. 최근 출시된 피로콕시브(firocoxib) 성분의 진통소염제 ‘프로콕스 정’은 투여가 쉬운 사이즈에 기호성까지 높여 일선 동물병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피프로닐(Fipronil) 성분의 ‘피프닐 스팟온’, 마로피턴트(Maropitant) 성분의 반려동물 항구토제 ‘프로피턴트 정’ 및 ‘마포펫 주’, 피모벤단(Pimobendan) 성분의 ‘카디벤단 정’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대한뉴팜은 반려동물 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인체용의약품 기술을 동물용의약품에 접목함으로써 반려동물과 수의사 모두에게 최적의 치료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뉴팜의 다양한 동물용 제품군은 최근 오픈한 수의사 전용 쇼핑몰 ‘디앙쥬몰’에서 모두 확인하고 쉽게 주문할 수 있다.
대한뉴팜은 디앙쥬몰을 통해 제품군의 유통을 더욱 철저하게 관리하고 수의사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