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씨엔에스, 스마트 동물병원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Sense 1’ 출시

2023 CES 혁신상 수상 제품...수의사 수요 반영한 세계 최초 BCG기반 반려견 웨어러블 디바이스


6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병원 전자차트 IntoVetGE(인투벳GE)의 운영사 ㈜인투씨엔에스(대표이사 허성호)가 2023 CES 혁신상을 2건 수상한 Cotons AI Sense 1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려견 목에 착용하는 칼라인 Sense 1은 반려견 임상 환경에 최적화된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며, 입원장의 일반 케이지를 준(準) ICU 수준으로 개선한다.

Multi-sensor의 통합으로 털을 깎지 않고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산소포화도 ▲표피 온도 ▲심박수 ▲호흡수 ▲움직임 ▲소리 등의 생체 신호와 임상 신호를 취득할 수 있어 입원견과 수술 후 회복견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알림을 보내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인투씨엔에스는 스마트 동물병원 통합데이터 기반 플랫폼인 인투링크(IntoLink)와 전용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원내에서뿐 아니라 원외에서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칼라 내에서 작동하는 5개의 센서를 모두 보기 위해 분리된 코톤 센스 1(코튼 AI)

㈜인투씨엔에스는 “대한민국 최다 점유율을 자랑하는 동물병원 EMR차트 ‘인투벳GE’를 시작으로 세계 최초 차트연동 반려동물 건강수첩 ‘인투펫’을 통한 모바일 예약서비스, 그리고 외부에서 차트 조회와 예약관리를 제공하는 ‘인투링크’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동물병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투씨엔에스가 말하는 스마트 동물병원의 핵심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일반 웹 방식의 클라우드 시스템과 다르게 인터넷과 같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원내 대면진료 및 처치·처방의 원칙을 지키는 동시에 동물병원과 보호자의 편의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라우드의 장점인 최신 기술을 적용하면서도 외부환경과 보안에 취약한 단점을 보완하여, 악의적인 계정정보 갈취로 발생할 수 있는 제3자에 의한 원외 차트 작성 및 수정, 삭제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데이터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

인투씨엔에스 허성호 대표는 “변화하는 보호자와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병원 운영시스템이 병원의 내부 문제가 아닌 제3자와 외부 상황에 좌지우지되지 않고 데이터 통제의 주권을 병원과 수의사가 확보해야 한다는 대전제를 충족하고자 노력했다”며 “인투씨엔에스의 모든 서비스는 수의사와 동물병원이 중심에 있다. EMR의 본질을 잊지 않고 프로그램 개선에 있어 일선 수의사분들과 수의사회와 협조하여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투씨엔에스는 이번에 출시되는 Sense 1뿐 아니라 스마트 키오스크(인투스마트헬퍼), 미디어솔루션(인투미디어2) 등 동물병원과 보호자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속 출시하며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Cotons AI Sense 1 및 솔루션의 도입 상담과 신청은 인투씨엔에스 공식 홈페이지 혹은 지역별 영업담당자를 통해 가능하다.

인투씨엔에스, 스마트 동물병원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Sense 1’ 출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