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미래연구소, 출판사 ‘젊수’ 운영 시작…수의사 생애 첫 출간 돕는다

첫 책으로 크브레 모의고사집 발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미래연구소(이하 수미연)가 출판사 ‘젊수’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미연은 “젊수 출판은 수의사와 수의대생의 생애 첫 출판을 돕는 것을 목표로, 주문형 인쇄(Publish On Demand; POD) 방식을 활용하여 재고 없이 무료로 출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기존 출판 최소 부수 등으로 인해 일반 출판사에서 출판하면 상당한 비용이 들지만, 해당 시스템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 없이 도서를 출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자비출판(개인출판)을 할 때 부담을 낮출 수 있다는 설명으로 해석된다. 출판사가 먼저 기획을 하고 작가를 선정해 출판하는 ‘기획출판’의 경우, 작가가 내는 비용은 없고 인세만 받게 되지만, 개인이 출판사에 의뢰해서 책을 내는 자비출판의 경우 보통 수백만 원의 자기 비용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젊수 출판처럼 POD 방식의 맞춤형 소량 출판으로 돈을 들이지 않고 출판하는 방식도 있다.

수의미래연구소는 “자신의 도서를 지속적으로 출판하고 싶은 수의사가 있다면 ‘젊수’ 출판을 통해 도서를 출판하고 다음 도서부터는 대형 출판사들과의 협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수의사와 수의대생 또는 동물보건사 등의 ‘생애 첫 출판’을 돕는 것이 수미연이 ‘젊수’ 출판을 시작하게 된 이유라는 것.

수미연 관계자는 “출판사 ‘젊수’는 수의미래연구소의 자체 출판물뿐 아니라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의 삶과 인사이트 등을 담은 생애 첫 도서 출판을 도와서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동물의료계의 생각들을 세상과 나누려 한다”고 말했다.

‘젊수’ 출판은 첫 프로젝트로 수미연에서 자체 제작한 수의사 국가시험 크브레(KVLE, Korean Veterinary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 모의고사 2022, 2023 edition을 정식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네이버나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에 ‘KVLE’ 또는 ‘수의미래연구소’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젊수’ 출판과의 협업을 원하는 경우 수미연 공식 이메일(vetfuin@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의미래연구소는 올 7월부터 김세홍, 심효섭, 이성주, 조영광, 허승훈 5인 수의사 책임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수의미래연구소, 출판사 ‘젊수’ 운영 시작…수의사 생애 첫 출간 돕는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