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마약탐지견 은퇴 후 새 삶 찾기, 민간분양 접수 중

관세청 탐지견 훈련센터 마약탐지견 민간분양, 10월 8일까지 신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관세청 마약탐지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견생 2막을 준비하고 있다. 정들었던 탐지견 훈련센터를 떠나 또 다른 시작을 위해 사회화 공부에 힘쓰고 있다.

관세청은 지난 27일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관세청 탐지견 훈련센터의 민간분양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새 가족을 찾는 탐지견은 모두 23마리다(래브라도 리트리버 20, 스프링어 스패니얼 3). 나이는 1세부터 9세까지다.

모두 기초 훈련을 잘 받아 영리하고 친화력이 뛰어나 훈련 교관과 탐지조사요원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관세청 유튜브관세국경관리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탐지견들의 프로필과 놀이·산책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2012년부터 시작된 마약탐지견 민간분양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총 93마리가 새 가족을 찾았다.

관세청은 민간분양 탐지견의 빠른 적응을 위해 사회화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 참여 확대를 위해 개인뿐 아니라 학교 등 단체도 분양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은 서류심사, 신청자 면담 및 거주환경(단독·전원주택) 현장심사 등을 거쳐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 탐지견훈련센터(032-722-4867)로 문의할 수 있다.

조은정 연수원장은 “많은 국민들이 이번 분양에 참여해서 뛰어난 마약탐지견의 반려자가 되는 특별한 행운의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성은 기자 stareunss@naver.com

관세청 마약탐지견 은퇴 후 새 삶 찾기, 민간분양 접수 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