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고양이 대집사 상담소:나응식·양이삭

등록 : 2020.07.10 13:33:08   수정 : 2020.07.10 13:33:14 데일리벳 관리자

우리나라 반려묘 보호자들의 고충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안하는 책이 출간됐다.

고양이의 마음을 읽고 문제 행동을 교정하는 고양이 행동 전문가 나응식 수의사와 고양이 빅데이터 분석가 양이삭 수의사는 약 6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고양이의 주거환경, 집사와의 유대관계, 질병 상태, 생활습관, 심리상태, 놀이횟수 등 고양이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했다. 그 결과 약 6천여 개의 답변과 집사들의 고충이 담긴 질문을 받을 수 있었고, 고양이의 삶의 질 또한 파악할 수 있었다.

고양이를 반려하고 있는 집사들은 대개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티나 유튜브, TV를 통해 육묘 관련 정보를 얻는다. 행복한 묘생을 선물해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많은 정보로 인해 오히려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주거나 문제 행동을 악화시켜 돌이킬 수 없는 상태를 만들기도 한다.

이 책에는 그러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다수가 오해하고 있는 ‘고양이 이야기’를 바로 잡기 위한 두 수의사의 노력이 담겨있다.

나응식 수의사는 19년 동안 축적한 임상 진료 경험과 행동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고양이의 문제 행동에 대해 자세하고 쉬운 솔루션을 제공하고, 양이삭 수의사는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한 데이터 통계와 검증된 논문, 학회 자료들을 더해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출판사 측은 “대집사 설문조사는 많은 분량과 까다롭게 구성된 설문 항목에도 불구하고 2주 만에 2,100여 명의 집사님들이 응답해주셨다”며 “대집사 고양이 상담소를 통해 반려 생활에서 마주하게 되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솔루션과 과학적 사실에 기반한 조언을 제공해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은이 : 나응식, 양이삭 / 그림 : 고양이다방 / 펴낸곳 : 김영사 / 페이지 280쪽 / 가격 15,800원 / 발행일 : 2020년 7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