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전남대동물병원에 교육·의료용 마취장비 기증
Beijing Eternity ‘Am852-Bvet’ 전달..수의학 교육 및 임상 진료 역량 강화 기대
김민규 기자 mingyu040102@naver.com
2

24시 광주SKY동물메디컬센터(대표원장 백성현)가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의료장비를 기증했다.
19일(월) 전남대학교동물병원 박남용홀에서 열린 ‘의료장비 기증식’에는 이봉주 전남대 동물병원장을 비롯한 임상 교수진과 백성현 광주SKY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이 참석했다.
광주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가 기증한 장비는 Beijing Eternity의 Am852-V 마취장비다. 강력한 기체 순환 시스템을 갖춘 교육·의료용 마취장비다.
정밀한 가스 조절을 통해 실습과 진료 모두에 안정성을 더해줄 수 있으며, 다양한 수의학적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학생 교육 및 실제 임상 수술 환경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봉주 전남대동물병원장은 “이번 기증은 수의학 교육과 임상 현장을 동시에 아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지원”이라며 “기증받은 마취 장비는 학생들의 실습 역량 향상은 물론, 실제 환자 진료의 안전성과 효율성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간 동물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동물의료 분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대학교동물병원은 최근 ‘24시 응급의료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전담 의료진 배치 및 응급·중환자 치료 인프라를 강화함으로써, 365일 24시간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민규 기자 mingyu040102@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