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봉사동아리 ‘나눔회’ 학교 안팎서 봉사 손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봉사동아리 나눔회가 지난달 서울대 동물병원과 안성 소재 사설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연이어 봉사활동을 펼쳤다.

나눔회는 국내 유기동물보호소 현장을 찾거나 서울대 동물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의료 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11월 11일 서울대 동물병원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은 이인형 서울대 교수의 지도 하에 개 8마리를 대상으로 중성화 수술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서울대 동물병원 소속 대학원생 4명과 학부생 19명이 참여했다.

술전에 신체검사와 혈액검사 및 흉부방사선 검사를 진행하여 개들의 건강 상태를 살핀 후 중성화수술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중성화수술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무척 감사하다. 수술이 생각보다 더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느꼈고, 채혈과 멸균 등 기본적인 것부터 제대로 해내는 것이 중요함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18일에는 안성 평강공주보호소를 찾았다. 이인형 교수의 지도 하에 학부생 25명이 참여해 보호소에 머무는 개 70마리와 고양이 20마리를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진행했다.

오선빈 나눔회 회장은 “안성 평강공주보호소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된 백신 봉사였지만 당일 보호소장님과 타 봉사자분들 덕분에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가은 기자 vet_g_8113@snu.ac.kr

서울대 수의대 봉사동아리 ‘나눔회’ 학교 안팎서 봉사 손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