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하는 실험동물의학 조명하는 실험동물수의사회, 5월 27일 연수교육

실험동물 건강 모니터링, 전임수의사(AV) 역할 다뤄..20일까지 사전등록

등록 : 2022.05.16 10:54:23   수정 : 2022.05.16 10:54:29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제61차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연수교육 일정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회장 성제경)가 오는 5월 27일 온·오프라인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변혁하는 실험동물의학(Innovation & Reformation of Laboratory Animal Medicine)을 주제로 열릴 이번 연수교육은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Zoom 플랫폼으로도 동시 생중계된다.

4월 전부개정된 동물보호법은 실험동물 전임수의사(AV) 고용을 의무화했다. 일정 규모 이상의 실험동물을 보유한 동물실험시행기관은 실험동물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실험동물을 전담하는 수의사를 두도록 한 것이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전임수의사 제도화를 집중 조명한다.

김정욱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이 동물보호법 개정과 주요 정책 동향을 소개하고, 성제경 회장이 그에 따른 실험동물수의사 역량 강화 방안을 제안한다.

아울러 해외 실험동물기관에서 실험동물 건강 모니터링을 주제로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영장류 동물모델과 각종 케이스 리포트가 이어진다.

이번 교육은 실험동물수의사회 회원과 실험동물연구시설 관계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면교육 참여는 선착순이며, 사전등록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