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수의사회·KBVP 보드미 봉사단,충북 보은에서 유기견 의료봉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청북도수의사회(회장 이승근)와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이 유기견 보호소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충북수의사회 의료봉사단과 KBVP 보드미 봉사단은 8일(일) 충북 보은에 있는 애린원 보은쉼터를 찾아 중성화수술과 예방접종 등 의료봉사를 펼쳤다.

애린원 보은쉼터는 지난해 9월 폐쇄된 국내 최대 사설보호소 ‘포천 애린원’에서 구조된 유기견들을 임시 보호하는 곳으로, 비글구조네트워크가 관리하고 있다. 약 300여 마리의 중대형견이 보호를 받는 중이다.

중성화수술의 경우, 현장 상황의 한계로 수컷 12마리에 대해서만 수술이 이뤄졌다. 봉사팀은 지역 수의사 회원들과 연계하여 현장에 수술 시설을 갖춘 뒤 단계적으로 암컷 중성화수술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승근 충북수의사회장, 김현욱 KBVP 회장을 비롯해 김유태, 박영탁, 송종식, 이수향, 조영광, 정석진 원장 등 수의사 8명이 참여했으며, 키움반려견스쿨 이웅종 소장 외 6명의 훈련사 등도 참여해 봉사를 도왔다.

또한, 녹십자수의약품, 버박코리아, 삼양애니팜, 중앙백신연구소, 한국조에티스에서 백신 및 내외부 기생충 예방약을 지원하고, 내추럴발란스에서 사료와 캔을 후원했다.

한편, 김현욱 KBVP 대표는 “내년부터 보드미 봉사단을 통해 정기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꾸준히 할 계획”이라며 “SK렌터카에서 지원받은 차량을 이용해 사설보호소에 사료, 고양이 모래 등을 운반하는 등의 이동 봉사도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충북수의사회·KBVP 보드미 봉사단,충북 보은에서 유기견 의료봉사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