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전북수의사회장에 한재철 수의사 당선

불법진료 대응, 축종별 맞춤형 연수교육 공약 ‘전북수의사회 70주년 준비하겠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북수의사회 차기 회장으로 한재철 전 전북도청 동물방역과장이 당선됐다.

전북수의사회(회장 도홍기)는 22일 전주 오펠리스컨벤션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한재철 수의사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한재철 차기 전북수의사회장
한재철 차기 전북수의사회장

차기 전북수의사회장을 뽑는 이번 선거에는 백병걸 전 전북대 교수와 한재철 전 전북도청 동물방역과장이 출마했다.

회원 직접 투표로 진행된 이날 선거에서 한재철 후보는 총 156표 중 130표(83%)를 차지해 백병걸 후보(25표)를 제치고 당선됐다(무효 1표).

한재철 후보는 “공직에서 퇴직한 후에도 수의사회 발전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할 역할이 있다고 생각해 출마했다”며 “수의사의 사회적 지위가 많이 향상됐지만, 아직 지켜지지 못한 권익이 일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법진료 적극 대응 ▲반려동물·농장동물 축종별 맞춤형 연수교육 ▲전북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사업 ▲전북수의사회관 운영 개선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날 선거에서 당선된 한재철 당선인은 “이사, 대의원, 분회장님들과 함께 회원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차기 집행부 이사로 추천된 이한경(대동물)·김병진(반려동물)·김추철(공직) 부회장을 비롯한 16인이 비준됐다.

한재철 차기 회장의 임기는 오는 3월부터 3년간 이어진다.

200122jbvma2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지역 동물보건과 수의사회 단합에 기여한 회원들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이 직접 방문해 김희은 프렌즈동물병원장에게 대한수의사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전북수의사회장이 수여하는 우수분회상은 완주군(최우수)과 진안군(우수) 분회가, 송주영·문부산·추금숙 회원이 우수회원상을 수상했다.

도홍기 전북수의사회장은 “지난해 전북도지사의 배려로 공수의 수당을 월 100만원으로 인상했고, 전북수의사회 화합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며 “정운천 의원과 적극 협의해 (동물 진료비 관련) 수의사법 개정을 막아냈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표준진료체계를 잡아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김옥경 회장도 “수의사법 개정 관련 국회 활동에 전북수의사회가 크게 기여했다”면서도 “2월 국회에서도 다시 다뤄질 가능성이 있고, 다음 국회에서도 계속 쟁점이 될 것이다. 진료항목·프로토콜 표준화가 먼저라는 회 의견을 바탕으로 회원들도 힘을 실어 주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차기 전북수의사회장에 한재철 수의사 당선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