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배·상래홍·양은범·이성식·허주형, 대수회장 선거 후보 등록

전·현직 시도지부장 5명으로 후보군 윤곽..26일경 등록 확정 전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첫 직선제로 치러질 차기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후보자 등록이 오늘(12/23) 마감됐다.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흥식)에 따르면, 기존에 출마의사를 밝히고 추천서 서식을 수령했던 주자들이 모두 후보자 등록 서류를 제출했다.

191224VOTE2

(사진 왼쪽부터 가나다순) 김중배 전남수의사회장, 상래홍 전 서울시수의사회장, 양은범 제주도수의사회장,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장 등 5명이다.

허주형 수의사도 2014년초까지 인천시수의사회장을 역임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후보군 5명 모두 전·현직 대한수의사회 시도지부장이다.

대한수의사회장 후보로 출마하고자 하는 회원은 대수 선관규정의 피선거권 조건을 만족하고 선거권을 가진 회원(선거인) 10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한 대한수의사회원이 선거권을 가지지 못했거나 2명 이상의 후보자를 추천하면 무효로 간주된다.

이흥식 위원장은 “후보자 제출 서류의 검토를 곧장 시작했다”며 “피선거권 및 추천인 조건을 만족한 것으로 확인되면 후보 등록이 최종적으로 확정된다”고 설명했다.

오는 12월 26일 선관위 제7차 회의가 예정된 만큼, 26일까지는 후보자 등록이 확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보자들의 공약을 담은 선거공보는 공식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되는 12월 31일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관위는 선거에 참여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쇄된 선거공보를 우편 발송할 계획이다.

한편, 17일부터 시작된 선거인명부 열람·정정기간은 오는 12월 30일까지 이어진다.

선거인명부 열람을 하지 않은 선거인은 인터넷 투표로 참여하는 것으로 자동 간주된다. 명부 상 기재된 연락처 오류로 선거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에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아울러 우편투표를 희망할 경우에는 반드시 선거인명부를 열람해 우편투표를 신청해야 한다.

선거인명부 열람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가능하다.

대한수의사회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것으로 우려되는 노령 회원들을 중심으로 전화안내를 통해 선거인명부 열람을 고지하고 투표방법, 선거인 정보제공 동의 여부를 체크하고 있다.

이흥식 위원장은 “12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선거인명부 열람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중배·상래홍·양은범·이성식·허주형, 대수회장 선거 후보 등록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