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용인·고양·양평에서 유기동물 임시보호에 참여할 시민을 찾습니다

경기도 평생학습 플랫폼 지식(GSEEK)에서 무료 온라인 교육 수강 후 참여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가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지식(GSEEK)에서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강좌’를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도입된 ‘경기도 유기동물 임시보호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온라인으로 교육하기 위해서다.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수원, 용인, 고양, 양평 등 4개 시군의 직영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들을 일반 가정에 임시로 보호하고 입양까지 할 수 있도록 임시보호제를 운영하고 있다.

최대 2개월까지 임시 보호하고, 희망할 경우 입양도 가능하다.

참여 희망 가정은 동물보호센터의 강의를 수료해야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총 3강으로 구성된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강좌’에는 경기도 동물복지위원인 조윤주 서정대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임시보호제도의 소개부터 꼭 숙지해야 할 사항, 사료급여 방법, 응급대처 방법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다. 꼭 임시보호 참여가 아니더라도 동물보호에 관심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교육을 수강한 시민은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수원·용인·고양·양평 직영 동물보호센터에 문의해 참여절차를 안내받고 수료증 사본, 임시보호 신청서 및 동의서를 제출하면 임시보호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는 “임시보호제 참여 가정에게 사료와 관련 용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보호동물들이 가정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시보호제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동물보호과(031-8030-4416) 또는 직영 동물보호센터(수원: 031-228-3317, 용인: 031-324-3470, 고양: 031-8075-4602, 양평: 031-770-2337)로 문의할 수 있다.

GSEEK 구조·보호동물 임시보호 교육 바로가기(클릭)

수원·용인·고양·양평에서 유기동물 임시보호에 참여할 시민을 찾습니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