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 전국선거연대`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동물복지 정책 촉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복지 전국선거연대가 18일(화)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동물복지 정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38개 동물 단체가 모인 동물복지 전국선거연대는 4월 15일 총선을 맞아 동물복지 정책제안서 및 질의서를 만들었다.

질의서는 ▲ 개, 고양이 도살 금지 ▲ 축산법상 개를 가축에서 제외 ▲ 개농장 등에 음식물쓰레기 공급금지 ▲ 농장동물 감금틀 사육 중단 ▲ 거세 등 농장동물 신체 훼손 및 절단 금지 ▲ 수컷 병아리 분쇄 금지 ▲ 조류인플루엔자 등 가축전염병 발생 시 생매장 살처분 금지 ▲ 고통 E등급 동물실험금지 ▲ 동물학대 처벌 및 동물보호법 강화 등 3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연대 측은 “총선을 맞이하는 각 정당은 많은 정책과 공약으로 홍보에 한창이지만, 말 못 하는 동물들을 위한 동물보호, 동물복지 정책 공약은 상대적으로 소홀하고 미비하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회에는 끔찍한 동물학대가 하루가 멀다 하고 발생하고 있으며, 매년 12만 마리의 유기동물이 발생하여 절반 이상의 유기동물들이 안락사 및 폐사되고, 길고양이들은 유해동물로 취급받아 하루하루 길바닥에서 힘들게 연명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약 1만 개의 개농장이 있고, 매년 100만 마리의 개들이 식용으로 희생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개농장이라는 산업이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지난 2017년 제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후보자였던 문재인 후보, 안철수 후보, 유승민 후보, 심상정 후보 등이 개식용의 단계적 폐기를 정책 공약으로 약속하였지만, 아직까지 이에 대한 구체적인 진전이 없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아쉬움도 전했다.

연대는 “더불어민주당은 2017년 3월 국내 동물보호단체들과 ‘동물권 향상을 위한 정책 협약’을 맺으면서 20가지의 정책을 발표하였지만, 3년이 지난 지금도 약속 이행이 되고 있지 않다”며 “동물권 향상을 위한 정책 협약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줄 것을 요구하고, 더불어민주당의 동물복지 정책 발표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동물복지 전국선거연대`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동물복지 정책 촉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