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M·KVECCS 심화강의 성료…9월 코엑스에서 컨퍼런스 개최

고양이수의사회·수의응급중환자의학연구회와 공동 심화강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가 2일(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한국수의응급중환자의학연구회(KVECCS)와 공동으로 심화강의를 개최했다.

고양이수의사회 2023년 정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 이 날 심화강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됐으며 ▲고양이 췌장염의 치료 전략 – 최신 논문을 통한 review(안주현 강원대 수의대 수의응급중환자의학교수) ▲비뇨기 응급질환; FLUTD와 요관폐색(전재한 일산동물의료원 응급중환자과 부원장) ▲호흡곤란, 호흡기 증상 고양이의 접근방법과 응급처치(서지민 대전24아프리카동물메디컬센터 응급중환자관리 원장) ▲FATE_고양이 동맥혈전색전증의 최신 치료 경향 리뷰(한현정 건국대 수의대 응급중환자의학과 교수)가 이어졌다.

특히, 이 중 3개의 강의(전재한, 서지민, 한현정)는 4월 10~16일(월~일) 인벳츠를 통해 온라인으로 다시 볼 수 있다.

김지현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들과 응급의학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준비했으니 많은 것을 얻어가길 바란다. 또한, 9월에 코엑스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9월 16~17일 코엑스에서 컨퍼런스 개최

12월에는 한국수의심장협회와 심화강의 진행

한편, 매년 3~4월 컨퍼런스를 개최했던 고양이수의사회는 2023년 KSFM 컨퍼런스(12회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컨퍼런스)를 9월 16~17일(토~일) 이틀간 코엑스(COEX)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미국수의내과전문의(DACVIM)인 Michael Lappin 콜로라도주립대 교수와 미국수의외과전문의(DACVS)인 Catriona MacPhail 콜로라도주립대 교수의 내한 강연이 확정됐다.

Michael Lappin 교수는 Feline Internal Medicine Secrets, Feline and Canine Infectious Diseases 저자이며, AAFP, ACVIM 등 다수의 고양이 관련 가이드라인 제작에 참여했다. Catriona MacPhail 교수는 Small Animal Surgery(Fossum), Textbook of Veterinary Internal Medicine(Ettinger) 저자로 참여한 바 있다.

이외에도 강병택 충북대 수의대 교수, 서경원 서울대 수의대 교수, 장민 경북대 수의대 교수, 임윤지 VIP반려동물암센터 원장, 전성훈 해마루동물병원 인터벤션센터장, 정설령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원장, 배보경 아이덱스(IDEXX) 박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12월에는 한국수의심장협회(KAVC)와 함께 하는 심화강의도 예정되어 있다.

KSFM·KVECCS 심화강의 성료…9월 코엑스에서 컨퍼런스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