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수의컨퍼런스·경상국립대 수의대, 상호 발전 업무협약 체결

올해 영남컨퍼런스 5월 13~14일 울산에서 개최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이희천)과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회장 장환수)가 14일(화) 오전 11시 경상국립대 수의대 회의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영남수의컨퍼런스가 국내 수의대와 MOU를 체결한 것은 지난해 12월 경북대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협약에 따라, 경상국립대 수의대 교수 1명이 영남수의컨퍼런스 학술위원으로 위촉되며, 매년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수의대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두 단체는 이외에도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컨퍼런스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컨퍼런스 및 각종 학술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장환수 영남수의컨퍼런스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계에 계신 여러 교수님과 로컬에서 활동하는 임상 원장들 간의 소통이 잘 될 수 있도록 영남수의컨퍼런스가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천 경상국립대 수의대 학장은 “이번 MOU를 통해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영남컨퍼런스가 더 깊은 관계가 되길 바라며,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함께 영남 지역을 책임지는 학교로써 컨퍼런스가 발전할 수 있게 최선의 협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3회 영남수의컨퍼런스는 5월 13일~14(토~일) 양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임상수의학회와 공동개최되며, 다양한 임상 강의뿐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컨퍼런스에 앞서 2월 17~18일(금~토) ‘알쓸영컨’ 진행된다. 알쓸영컨은 지난해 영남수의컨퍼런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 강의다.

올해 알쓸영컨에서는 강정훈 원장(오리진 동물피부과병원)이 강사로 나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피부도말검사와 현미경 해석’을 주제로 강의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수의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www.yncve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수의컨퍼런스·경상국립대 수의대, 상호 발전 업무협약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