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가 직접 말하는 `이첨판폐쇄부전증 수술` 베링거 임상학술 정보지 BI­BLE 5호

체외순환·개심술 이첨판폐쇄부전증 수술 집도 김대현 박사 기획 기사 담겨

등록 : 2021.03.08 07:46:35   수정 : 2021.03.05 17:48:02 데일리벳 관리자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제작하는 ‘수의사를 위한 반려동물 임상학술 정보지’ BI-BLE(바이블, www.bi-ble.co.kr) 제5호가 발간됐다.

2021년 첫 번째 호인 바이블 5호 기획 기사의 주제는 ‘개의 이첨판폐쇄부전증에 대한 수술적 치료’다. 국내 최초 체외순환·개심술 이첨판폐쇄부전증 수술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는 수술을 집도해 화제가 됐던 김대현 박사가 직접 수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질문에 답해 수의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또한, MVD의 CHF의 치료시 Pimobendan(VetmedinⓇ)과 Furosemide(LasixⓇ)의 합제에 Ramipril(VasotopⓇ)을 투약하는 것이 효과가 있는지에 관한 실험 결과도 담겨 있어, 이첨판폐쇄부전증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외에도 지난해 베링거인겔하임에서 진행했었던 ‘두근두근하트체크 캠페인’ 하트박스에 관한 수의사들의 따끈따끈한 후기와 꿀팁이 글과 영상으로 제작됐다.

한편, BI-BLE(바이블)은 반려동물 임상에 유용한 학술자료와 최신 질병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실제 질병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베링거인겔하임 반려동물 학술팀이 제작하는 정보지다. 반려동물 임상수의사뿐만 아니라 모든 수의사에게 도움을 주고자 제작된다.

지난해에는 통증관리, 혈압관리, 심장관리, 고양이 특집까지 4번 발행됐으며, 총 1만부 이상 배포됐다.

BI-BLE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플러스 친구에서 베링거인겔하임 BI검색)를 통해 카드뉴스 형식으로 BI-BLE 요약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안 링크에서 전체 학술지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면, 새로운 호가 발간될 때마다 뉴스피드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