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팔라스, 보호소 구조견 대상 중성화수술 봉사

연천 애니멀피스 코리아, 홍성 보호소 구조견 대상 동물의료봉사활동 펼쳐


5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봉사동아리 팔라스(Pallas)가 9월 14일(일) 서울대학교동물병원에서 중성화수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연천 애니멀피스 코리아’ 보호소 및 ‘홍성 보호소’에서 구조된 유기견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강병재 지도교수와 서울대동물병원 소속 수의사 12명, 팔라스 소속 학부생 20명이 참여했다.

봉사진은 보호소에서 온 개들을 대상으로 암컷 7마리, 수컷 4마리(총 11마리)에 대한 중성화 수술을 시행했다.

수술 전 혈액검사와 전신 신체검사를 통해 마취 가능 여부를 평가한 뒤,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했다. 회복을 마친 9마리 개에게는 종합백신(DHPPi)과 광견병 백신을 추가로 접종해 전염병 예방에도 힘썼다.

팔라스 백선하 회장(본3)은 “수의사 선생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학부생들도 혈액검사와 신체검사, 마취 관리와 회복 과정까지 전반에 걸쳐 배우고 돕는 경험을 쌓았다”고 전했다. 이어 “보호소 동물들에게는 꾸준한 의료적 돌봄이 절실하다. 팔라스는 앞으로도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봉사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을 비롯해 녹십자수의약품, 버박코리아, JSK, 데크라코리아, 중앙백신연구소, 동방, 베토퀴놀코리아, 삼양애니팜, 삼우메디안, 대한뉴팜, 바이오노트, 고려비엔피, KT&G 등 여러 기업이 백신 및 의약품을 후원했다.

박나린 기자 022182@snu.ac.kr

서울대 수의대 팔라스, 보호소 구조견 대상 중성화수술 봉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