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부 기생충,심장사상충,모낭충까지 한 번에 예방 `넥스가드 스펙트라`

4월 30일 넥스가드 스펙트라 론치 심포지움 열려

등록 : 2017.05.04 16:27:37   수정 : 2017.05.04 22:00:44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반려견의 심장사상충 예방과 내외부 구충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맛있는 프리미엄 구충제 넥스가드 스펙트라가 국내에 본격 출시됐다. 4월 30일(일)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넥스가드 스펙트라’ 론치 심포지움이 열렸다. 이 날 심포지움에는 200여명의 수의사들이 참가했다.

참가한 수의사들은 심장사상충, 회충, 구충, 편충 등의 선충류 같은 내부기생충, 벼룩과 살인진드기를 포함한 진드기 등 외부기생충은 물론 모낭충, 귀진드기, 옴진드기까지 완벽하게 예방하는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넓은 구충 범위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20170430nexgard spectra launch11
넥스가드 스펙트라를 소개한 Andy David 매니저는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장점을 ▲효과적이고 넓은 구충범위 ▲빠른 속도와 지속성 ▲입증된 안정성 ▲보호자의 높은 만족도 및 높은 순응도 ▲높은 기호성 ▲간단한 투여 방식(바르는 제품의 부작용 없음)으로 정리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신물질인 아폭솔라너(Afoxolaner)와 심장사상충 유충에 100% 치료 효능이 확인된 밀베마이신(Milbemycin oxime)의 합제다. 아폭솔라너 단독제품인 ‘넥스가드’에 밀베마이신이 추가되어 심장사상충 예방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아폭솔라너는 기생충의 중추신경계를 과흥분시킴으로써 사멸시킨다. 살인진드기를 포함한 진드기, 벼룩 구제에 큰 효과를 보인다. 투여 후 12시간 이내에 진드기를 사멸시키고 한 달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모낭충(Demodex), 옴진드기(Sarcoptes Scabiei), 귀진드기(Otodectes Cynotis)에도 효과가 입증됐다. 단 한 번의 투여로 28일 후 모낭충 99%, 옴진드기 100%, 귀진드기 99% 사멸 효과를 보인다. 56일이 지나면 확연한 임상증상 개선을 확인할 수 있다.

8주령 강아지에게 정 용량의 5배를 최대 6번까지 과투여 했을 때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았고, 국내에서 실험한 결과 모든 강아지들에게서 구토, 식욕부진, 활력감소, 제3안검 돌출, 동공확대, 선회 등의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을 정도로 안전성도 입증됐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아폭솔라너 적용 동물 중 발작 부작용을 일으킨 경우는 ’0건’이다.

콜리 종에 대한 부작용(MDR1 gene 관련)도 없으며, 먼저 출시된 유럽 및 일본에서도 이미 안전성이 입증되어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백신과 함께 사용해도 문제없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먹이는 제품으로 바르는 제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털 빠짐, 미용/목욕에 대한 부담, 제품이 흘러내려 정용량이 투여되지 않음 등)이 없으며, 87%의 보호자가 만족할 정도로 기호성도 좋다.

단, Andy David 매니저는 “실험실의 쥐, 토끼에 적용해 본 결과 임신 동물에서도 문제가 없었으나, 임신한 반려견에 대한 실험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어서 확인하지 못했다”며 “아마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확인된 바 없으므로 임신 반려견에 대한 안전성은 수의사의 판단이 중요하다”설명했다.

20170430nexgard spectra launch4

서승원 한국 베링거인겔하임 동물약품(메리알코리아 통합) 사장

Andy David 매니저는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쉽고 간단하게 구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호자들이 매우 만족하는 제품이고, 수의사들에게는 보호자들의 진짜 니즈를 채워줄 수 있으며 구충제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새로운 제품으로 수의사와 동물환자, 그리고 보호자 모두에게 윈-윈이 되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베링거-메리알은 계속해서 수의사들과 좋은 파트너라는 생각을 가지고 수의사들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좋은 제품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 날 론치 심포지움에는 ‘넥스가드 스펙트라’ 전속모델인 배우 조윤희 씨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메리알 측은 넥스가드 스펙트라 출시를 기념하여 ‘심장사상충 예방과 검사,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세요’ 캠페인에도 나섰다. 심장사상충 캠페인 포스터에도 배우 조윤희 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nexgard spectra_201705poste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그 개는 정말 좋아서 꼬리를 흔들었을까?:설채현 수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