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듀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 온라인 과정 10월 4일 오픈

한방 수의임상 위한 한방수의학 기초이론, 증례 다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930 ihaedu

160930 ihaedu2

수의학 임상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가 한방수의학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국내 최초로 런칭한다.

오는 10월 4일 오픈하는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과정’은 16강좌에 걸쳐 음양오행 이론, 12경락에 따른 침자리와 실제 치료 증례를 담는다. 평소 한방진료에 관심이 있었으나 학습하기 어려웠던 수의사들에게 한방수의학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강의는 전통수의학회 강사, Chi institute 한국 지사장이자 해마루 케어센터의 한방 자문수의사를 겸임하고 있는 신사경 수의사가 담당했다.

전통 의술로 전해져 내려오는 한방 침술은 부작용이 거의 없고, 비싼 장비 없이도 임상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 30여년간 유럽과 미국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 개, 고양이는 물론 말, 소, 조류 등 각종 동물들의 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이미 이미 인의에서 한방병원 및 한의원이 보편화되어 있어 보호자들 사이에서도 거부감이 없고 노령견이 많은 국내 상황과 맞물려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침술에 대한 임상연구들이 늘어나고 양한방 협진이나 침술, 한약처방의 효과를 입증한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신뢰도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한방수의학 기초과정을 오프라인으로 개설했던 아이해듀는 현재 중급과정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10월 4일 오픈하는 온라인 기초과정은 과거 오프라인 강연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된다. 한방 수의임상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주요 침자리와 12경맥 이론’ 등 기본 지식을 다룬다.

아이해듀 측은 “이번 한방수의학 온라인 과정은 총 16과정으로 구성되며, 한 개 이상의 강의를 수강하면 16차시(수의 임상에서의 한방 수의학 적용) 무료 수강의 특전을 제공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방수의학 기초과정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거나 운영팀(070-4911-7921)에 문의할 수 있다. 

아이해듀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 온라인 과정 10월 4일 오픈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