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 서비스 petGPS,MOU체결로 사업 본격화

포베츠·피엔브이·디엔에이링크, petGPS 사업 영업활동 위한 MOU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5petGPSmou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 서비스 PetGPS를 앞으로 더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유전체 연구 기업 DNALink(디엔에이링크)와 동물병원 전문유통회사 FOVETS(포베츠), 그리고 동물병원 스마트 파트너 PnV(피엔브이)가 11일(수) petGPS 사업의 영업활동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petGPS는 반려동물 유전질환의 조기 진단, 개체식별 및 친자 확인, 유전질환 보유 개체의 번식 제한 등에 활용될 수 있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다. 반려동물의 상피세포 및 혈액 등에서 추출된 샘플을 통해 반려동물의 개체별 DNA를 검사하는 것이다. 

분석된 DNA를 통해 악성 고열증, 퇴행성 골수염, 거대혈소판감소증, 진행성망막위축증, 다낭포성 신장질환 등 개와 고양이의 다양한 유전질환 발생 가능성을 분석할 수 있다.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개체별 맞춤관리를 통해 발병을 지연시키고 동물 및 보호자의 정신적·경제적 고통을 줄일 수 있다.

유전질환 가능성이 높은 개체를 번식시키지 않는 다거나, 새로운 동물등록방법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유전질환이 있는 개체를 사전에 번식에서 제외하면 건강한 자손 번식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반려동물 번식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상피세포 및 혈액을 통해 개체별 DNA 형을 검사할 수 있으므로 동물등록 방법으로 활용하면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보호자들을 설득할 수 있고, 외장형 동물등록장치의 낮은 실효성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151209 petgps2
한편,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포베츠는 petGPS의 전국 영업, 홍보 및 마케팅,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 방법 개발을 위한 정보 및 아이디어 제공을 담당하게 되며, 피엔브이는 petGPS 홍보 및 마케팅, EMR 활용, 병원 전용 홈페이지 개설 및 관리 등 petGPS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전산 관련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인간 유전체 연구 분야의 국내 최고 기업인 디엔에이링크는 petGPS의 유전질환 검사 및 검사 결과에 따른 상담 및 후속 조치를 담당한다.

이종은 디엔에이링크 대표는 “수의사 출신인 만큼 반려동물 유전체 검사 분야에 관심이 많다. 오늘 MOU체결을 계기로 포베츠와 피엔브이와 서로 잘 협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 petGPS에 관심있는 동물병원 및 반려동물 보호자는 031-265-4080(포베츠)로 문의할 수 있다.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 서비스 petGPS,MOU체결로 사업 본격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