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라이브웨비나, 수강 수의사 질문∙요청 끝까지 챙겨

질문에 대한 강연교수 답변서 및 요도카테터 장착 등 관련 동영상 송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바이엘코리아가 제1회 라이브웨비나와 관련한 후속조치를 진행했다. 웨비나를 수강한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질문답변서와 강의자료, 수강증명서(Certification)를 송부했다.

바이엘코리아가 지난 10일 국내 최초 오프라인∙온라인 동시 생중계로 진행한 라이브웨비나에서는 현창백 강원대 교수가 ‘고양이재발성하부요로계질환(FLUTD)’를, 오태호 경북대 교수가 ‘개 외이염 진단 및 치료’에 대해 강의했다.

웨비나에는 당초 기대보다 더 많은 수의사들이 참여했다. 온라인에만 556명이 등록했고, 이 중 346명이 수강해 약 62%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임상수의사커뮤니티(DVM카페)를 통해 등록한 수의사가 150여명으로 가장 많았고, 데일리벳을 통해 등록한 수의사가 100여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140725 바이엘 웨비나 후속
(자료 : 바이엘코리아)

온라인 수강이 가능한 만큼 임상수의사들이 전국적으로 참여했다. 시∙도별 참여자 분포는 시∙도별 동물병원수의 상대적 비율과 거의 유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참가자가 한쪽 지역에 쏠릴 수 밖에 없는 오프라인 세미나에 비해, 온라인 웨비나가 가지는 참여 편의성이 그대로 나타난 것이다.

집에서 수강한 수의사가 52%, 병원에서 수강한 수의사가 41%였다.

140725 바이엘 웨비나 후속2
10일 웨비나에서 현창백 교수가 소개한 수컷 고양이 요도카테터 장착 동영상. 동영상을 제공해줄 수 있느냐는 수강 수의사의 질문에 현 교수가 응했고, 바이엘코리아가 해당 동영상 송부했다.

강의 중 다루지 못한 질문에 대한 답변도 이뤄졌다. 생중계로 진행된 웨비나에서 몇몇 질의응답은 이뤄졌지만 시간 제약 때문에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바이엘코리아는 웨비나 수강 수의사로부터 취합된 질문에 대한 현창백∙오태호 교수의 답변은 물론, 수컷 FLUTD 환자에 대한 요도카테터 삽입 동영상, Tris-EDTA 조제법 등 웨비나 강의 중 수의사에게 제공하기로 한 자료들도 함께 송부했다.

바이엘코리아 측은 “많은 수의사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라이브웨비나의 성공개최를 바탕으로 차기 웨비나 마련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엘 라이브웨비나, 수강 수의사 질문∙요청 끝까지 챙겨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