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컷중성화 등` 제6회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 5월 18일 개최

Urethrotomy, 항문낭 제거, 수컷 중성화 주제로 교육 진행

등록 : 2019.04.23 12:08:02   수정 : 2019.04.29 16:41:37 데일리벳 관리자

201905live-surgery2

㈜쓰리디메디비전(대표 김기진)이 주관하고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되는 제6회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의 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이번 3D 라이브 서저리 강의는 총 3개의 수술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도절개술과 항문낭 제거, 수컷 중성화를 다룬다. 수술 전 이론강의에서부터 수술에 대한 설명과 주의사항 등이 설명되고,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라이브 서저리, 술후 처치 강의가 진행된다.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은 쓰리디메디비전이 주관하는 오프라인 교육으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윤헌영 외과 교수의 수술법을 3D로 시청함으로써 직접 환부를 보는 듯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는 교육 방법이다. 매월 1차례 정원제로 진행 중이다.

교육 관계자는 “지금까지 5번의 교육이 진행되면서 수의사분들의 참여도가 활발해지고 질문의 난이도가 정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만족을 표하는 수의사들도 점차 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유익하고 수의외과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도 3D 라이브 서저리 상반기 교육 일정은 이번 6회 교육을 포함해 두 차례를 남겨두고 있다. 상반기 선택 수강(3회) 프로모션을 통해 남은 교육을 할인된 등록비로 참여할 수 있다.

쓰리디메디비전은 3D 라이브 서저리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수의외과 수술교육 사이트 베터플릭스(바로가기)를 최근 오픈했다. 베터플릭스를 통해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을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교육에 참가했던 수의사는 해당 교육 영상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으며, 무료 시청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쓰리디메디비전 김기진 대표는 “표준화된 수술법을 3D 교육 영상을 통해 간접 체험함으로써 교육의 몰입도와 효과를 높여 많은 수의사분이 수술교육의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제6회 수의외과 3D 라이브 서저리 교육 페이지(클릭)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인투씨엔에스,태블릿PC 솔루션 `인투패드` 출시…갤럽시탭 무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