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반려산업 담당 전담조직 신설

반려산업, 문화재활용 담당 신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반려산업 육성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순천시는 7월 10일 자로 12담당을 신설하고 9담당의 명칭을 변경했으며, 특히 반려산업 담당을 새롭게 구성했다.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와 정원산업 등 반려동물과 반려식물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순천시는 이번 전담부서 신설을 통해 체계적인 반려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문화재를 전문적으로 활용하고, 선암사·순천만·낙안읍성·기독교유적을 세계유산으로 등재시키고, 정유재란 7주갑 기념사업, 가야문화권 발전사업 등 문화유산 콘텐츠 산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문화재활용담당도 신설됐다.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흐름을 선도하고, 2020년에 개관 예정인 잡월드와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스마트시티담당도 투자유치과에 신설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6기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대흐름인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며 아시아생태문화중심 순천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했다”며, “이번에 신설된 12담당이 더 큰 순천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시 반려산업 관련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서울대 수의대 한호재 교수는 “순천시는 반려동물과 산업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도시이고 동물 산업이 지역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행정조직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가는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시,반려산업 담당 전담조직 신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