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만들기 캠페인 실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8daejeon_campaign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지난달 27일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는 공무원, 동물보호명예감시원, 청소년 명예감시원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반려동물 등록하기, 반려동물 입양 시 심사숙고하기, 외출 시 인식표 달기, 목줄착용, 배변봉투 챙기기, 동물을 키우지 않는 사람들 배려하기 등 동물보호와 예절을 홍보하는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함께 해 줄 것을 호소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동물보호명예감시원 조원경 씨는 “시민들의 호응이 예상보다 훨씬 좋아서 무척 놀랐고, 청소년들이 홍보활동에 참여한 덕에 시민들이 거부감 없이 대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명예감시원 전영 씨도 “이 학생들은 모두 동물보호활동을 하고 싶다고 행정기관에 스스로 연락해서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 진 것으로 안다.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하니 더 효과가 크지 않겠냐”며 학생들에 대한 고마움과 기대를 나타냈다. 

청소년 동물보호명예감시원으로는 호수돈고, 만년고, 관저고의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한 자원봉사자들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더 빨리 더 많은 시민의 호응을 얻기 위해서는 반려동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배려하는 반려동물예절을 실천해야 하며, 외출 시 목줄, 배변봉투는 물론 다른 사람에게 짖거나 달려들지 않도록 평소 반려견을 훈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대전 반려동물 문화축제 및 산업박람회는 10월 8~9일 이틀간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다.

대전시,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만들기 캠페인 실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