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 1일 직원제 어땠나?평가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가「동물약품관리과 1일 직원제」 추진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평가회를 27일(화) 개최했다.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는 정부3.0 정책에 발맞추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간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입 업체 인·허가 담당자 및 영업직, 품질관리 관계자 등을 초대하여 동물약품관리과 ‘1일 직원’으로 임용·근무하도록 했다.

민·관 소통을 강화하고 소통을 강화하고, 업무처리의 이해 증진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이었다.

지금까지 총 8회에 걸쳐 26명이 1일 직원으로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를 거쳐 갔으며, 이들은 생물학적 제제, 동물용의약외품, 영문증명, 재평가 분야 등의 민원 담당자와 1:1로 업무를 수행했다.

27일 평가회에는 올해 ‘1일 직원’으로 참가했던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참가자들은 1일 직원제의 추진 현황 및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검역본부 측은 “참석자 모두 1일 직원제의 지속적인 추진을 바라며, 민원업무에 대한 업무 이해도 향상, 민원업무의 과중함에 따른 인력 충원 및 전자민원시스템인 ‘동물용의약품 관리시스템’ 개선 필요성에 대하여 입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단 하루의 민원업무 담당자로 근무하였지만 처리절차의 복잡함을 이해하고, 담당자의 고충 등을 알게 되는 상호 이해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위성환 동물약품관리과장은 “참석자들이 제기한 건의사항 및 개선요청 사항 등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강화 및 상호 이해 증진을 통해 세계적인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동물약품관리과 1일 직원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 1일 직원제 어땠나?평가회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