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벳,무균주사제 독일 EU GMP 인증 획득 `업계 최초`

동물약품 생산설비∙품질관리 우수성 입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121eaglevet1
(주)이-글벳이 국내 동물용의약품업계에서 최초로 무균주사제에 대해 독일 EU GMP를 획득했다. 이-글벳 측은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방식을 인정받는 EU GMP 인증을 획득해 유럽 수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EU GMP(유럽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 European Union 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유럽 연합(EU)국가로 수출되는 모든 의약품과 재료에 필요한 승인 기준으로 실사 통과가 매우 까다롭다. 따라서 이번 이-글벳의 EU GMP 획득은 국내 동물약품업계에 시사 하는 바가 크다.

특히, 정체된 내수 시장을 넘어 수출 주도형 산업으로 변모해가고 있는 동물용의약품 업체들이 ‘개발도상국 및 후진국 위주의 수출’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미국, 유럽 등 선진국 대상 수출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높다.

20171121eaglevet2
독일 식약청 EU GMP인증서

이-글벳 측은 “2014년부터 예산 신암산업단지에 수출을 위한 주사제 공장을 신축하고 동물약품의 품질개선과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금번 EU GMP인증을 통해 그 동안 국내 동물약품업계의 취약분야였던 QC, QA 등 품질관리 분야에서 선진화된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을 갖추게 되었으며 해외 수출 분야에서도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주)이-글벳의 강태성 대표는 “이번 EU GMP 인증을 통해 해외에서 이-글벳의 우수한 시설과 품질관리 역량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해외로의 제품 수출확대뿐만 아니라 선진국 시장 진출 및 해외 유명 글로벌 제약사들과 주사제에 대한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 제약업계 위탁생산) 계약을 통해 시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글벳,무균주사제 독일 EU GMP 인증 획득 `업계 최초`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