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비앤지,동물백신 제조업허가 KvGMP 승인

kvGMP 승인 통해 백신공장 본격 가동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약품 전문기업인 우진비앤지가 충남 예산군에 설립한 신축공장에 대한 동물백신 제조업허가(kvGMP 인증)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허가를 완료한 것이다. 

우진비앤지는 독일의 의약품제약공장 전문 설계업체로부터 설계를 받아 2015년 9월 착공을 시작해 올해 2월 euGMP 기준에 적합한 백신 공장을 준공했다. 준공 2개월 후인 4월 PED-M(Porcine Epidemic Diarrhea-M ; 유행성 돼지설사병) 백신허가, 6월에는 제조소 승인을 받았다. 이어 이번에 새로운 제조소(예산 백신공장)에서 제조한 백신의 동등성 평가를 거쳐 PED-M 백신의 제조소 변경을 마친 후 최종 실사를 통해 동물백신 제조업허가(kvGMP)를 받았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이미 3개국에 PED-M 백신 등록을 시작하여 내년 하반기부터 해외백신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번 백신 제조업 허가를 완료함으로써 보다 빠른 추가제품 허가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진비앤지의 백신 첫 제품 출시는 PED-M 백신이다. 제품 판매는 생산 제품의 국가 검정단계를 거친 후 국내매출을 시작으로 본격화할 예정이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2013년부터 신사업으로 백신 사업을 시작했으며 동물백신은 물론 인체 백신 개발도 진행하고 있는 종합 백신 회사로 2020년 세계 10대 백신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진비앤지,동물백신 제조업허가 KvGMP 승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