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수의 취업박람회 사흘 앞으로‥수의사 구인 업체 23개 참여

25, 26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해 11월 열린 제1회 박람회 현장
지난해 11월 열린 제1회 박람회 현장

제2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이번 박람회에는 신규 채용을 원하는 축산 수의분야 업계 161개소가 참여해 670여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70여개 관련 업체가 참여했던 지난해 대회보다 채용규모가 더 커졌다. 일부 업체는 현장에서 채용서류를 접수하고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의사를 직접 구인하는 업체는 23개로 지난해(14개)보다 늘었다. 동물용의약품, 의료기기, 사료, 낙농, 양돈, 말 임상 등 분야도 다양했다.

약품 및 의료기기 업체에서는 ㈜바이오노트, ㈜신한바이오켐, ㈜우진비앤지, ㈜유니바이오테크, ㈜제일바이오, ㈜중앙백신연구소, ㈜코미팜, 한국조에티스㈜가 마케팅, 약품인허가, 기술지원 등을 담당할 수의사를 구인한다. 바이오노트는 25일, 조에티스는 26일에 각각 하루만 박람회에 참여한다.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젖소개량사업소 등 낙농업체와 ㈜농협사료, ㈜우성사료, ㈜카길애그리퓨리나, 씨제이제일제당㈜ 등 사료업계에서도 영업직 수의사를 구한다.

이 밖에도 한국마사회, 농업회사법인 ㈜피그랜드, 한국양봉농협,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도 수의사를 모집한다.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은 22일 동아일보 기고문을 통해 “축산 분야 인력의 고령화와 구인란 문제가 심각하다”며 “취업, 창업 희망자 분들이 이번 박람회에 꼭 참석해 축산·수의 분야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기회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전 상담신청 등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산·수의 취업박람회 사흘 앞으로‥수의사 구인 업체 23개 참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