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박람회,5월 25∼26일 세종에서 개최

사료회사, 동물용의약품회사, 공공기관 등 150여개소 참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해 10월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사에서 개최됐던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 박람회가 올해도 개최된다. 축산·수의분야 관련 기업, 공공기관 등 약 150여 개소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로 개최된다. 세미나,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단, 지난해와 달리 서울이 아닌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2nd job exhibition
농림축산식품부, 동아일보가 공동주최하고 농협,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자조금연합이 주관하는 제2회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박람회는 대한수의사회, 한국마사회, 한국동물약품협회, 한국사료협회, 한국펫사료협회, 한국애견연맹 등 관련 단체들이 대거 후원한다.

이미 선진사료, 신한바이오켐, 우성사료, 이-글벳, 제일바이오, 카길애그리퓨리나, 코미팜, 팜스코, 하림, 다비육종, CJ제일제당,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동물약품협회, 한국조에티스, 한국마사회 등 사료회사, 동물용의약품회사, 공공기관, 사단법인 등에서 채용상담관 참여를 확정했다.

채용상담관에서는 채용상담 뿐만 아니라 현장 서류접수와 면접까지 진행된다. 수의사 채용을 원하는 곳도 많다.

창업상담관에서는 생산, 유통, 프랜차이즈 등 축산·수의 분야별 창업 상담이 이뤄지며, 창년 성공 창업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컨설팅 존도 마련된다. 이력서 작성 방법, 면접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모의 면접, 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의상대여 등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관, 축산물홍보관 등의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창년 창업 멘토링, 중장년 2막 창업 등의 세미나와 비보이 및 혼성9인 댄스팀 축하공연, 붓드로잉 퍼포먼스 등의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5월 22일(월) 오후 6시까지 사전신청을 할 경우 현장에서 직접 면접까지 볼 수 있다.

박람회 관계자는 “축산·수의분야 관련 기업에게는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 채용 및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 희망자에게는 전공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축산·수의 분야 기업의 채용정보 습득과 전문 기업/전문가의 경험에 기초한 창업 노하우 전수 및 전문 상담 제공을 목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제2회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회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박람회,5월 25∼26일 세종에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