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반려견과 함께 하기 위한 방법 제시한다 `EBS 펫에듀` 오픈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EBS_pet edu
EBS가 반려견에 대한 교육만을 담당하는 EBS Petedu(이하 EBS펫에듀)를 다음달부터 정식 운영한다. ‘애견의 모든것, 공인된 교육으로부터’라는 타이틀을 내건 EBS펫에듀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브랜드 EBS만의 독보적인 교육 체계화, 표준화를 통해 교육가치를 높이고, 인간과 가장 친숙한 반려견을 함께 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견 온라인 교육 사이드 ‘EBS펫에듀’는 반려견의 입양부터 미용, 훈련, 놀이까지를 알려주는 ‘우리아이 홈케어’, 주기적인 인증교육을 통해 수료증을 발급해주는 ‘업그레이드 전문가 교육’, 한국애견연명이 주관하는 애견미용 1급/2급/3급, 애견훈련 1급/2급/3급, 반려동물종합관리사(예정) 취득을 위한 ‘WITH 펫 자격증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훈련사와 미용사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EBS미디어는 EBS펫에듀 오픈을 앞두고 26일 한국애견연맹과 애견 사업 교육콘텐츠 제공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애견교육 사업 개발을 위한 EBS 교육콘텐츠 공유, 애견 쇼핑몰과 같은 추가 서비스 확대 등을 협력하게 된다.

“EBS 마저 반려동물 자격증 장사 나서나”

한편, EBS펫에듀를 놓고 EBS의 전문적인 교육이 기대된다는 의견과 함께 EBS 마저 반려동물 자격증 장사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EBS펫에듀가 세미나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수료배너와 강좌 수료증을 발급하려고 한다는 지적과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한국애견연맹에서 발급하는 자격증 시험에 응시자 수를 높이는 홍보 미디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지적도 있다.

한 반려동물 업계 관계자는 “이미 반려동물관리사 같은 의미 없는 자격증을 돈 주고 취득하여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EBS마저 이런 모습을 보여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EBS,반려견과 함께 하기 위한 방법 제시한다 `EBS 펫에듀` 오픈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