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비앤지,동물백신 공장 준공…연말까지 4∼5개 제품 선보일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약품 전문기업인 우진비앤지(018620, 대표 강재구)가 동물백신 제조 전용공장을 최근 완공했다. 우진비앤지는 “2015년 9월 착공한 동물백신 제조 전용공장의 준공을 최근 완료하고 충남 예산군으로부터 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공장은 연면적 11,750㎡규모로 국내 최대 수준이며, 제조동과 행정동 등 2개동으로 이뤄졌다.

woogenebng_vaccine factory201703

우진비앤지 측은 “국내 최대 규모 EUGMP 수준의 동물백신 공장 준공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도, 브라질, 아르헨티나, 벨기에, 불가리아 등 다수의 글로벌 동물약품 기업 관계자들이 협력 방안 모색 등을 위해 공장을 탐방했다”고 전했다.

우진비앤지 측은 동물백신 공장이 준공됨에 따라 이달부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첫 동물백신은 ‘PED-M(Porcine Epidemic Diarrhea-M ; 유행성 돼지설사병)’다. 이미 국내 최초 백신 균주 개발로 특허 등록(등록번호 : 10-1654023)까지 마쳤다. 기존 백신에 사용되는 ‘Oil Adjuvant(백신 보조제)’를 사용하지 않아 주사 시 돼지의 고통과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우진비앤지 측 설명.

우진비앤지는 또한 올해 상반기 중 농림축산검역본부의 KVGMP 허가를 신청하고 연말까지 4~5개 동물백신 제품을 추가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우진비앤지의 지난해 매출액은 27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한 가운데 영업이익은 1억 원을 기록,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동물백신 공장 준공 및 제품 출시에 따라 올해 우진비앤지의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우리나라의 동물백신 시장 규모는 약 2,1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우진비앤지,동물백신 공장 준공…연말까지 4∼5개 제품 선보일 예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