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커진 2016 KKF 어워즈,미용사·훈련사·핸들러·그룹 어워드 신설

2016 KKF 어워즈, 6일 스탠포트호텔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kkf_awards
올해로 3번째 개최되는 2016 KKF 어워즈가 1월 5일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앞선 2번의 어워즈보다 규모가 더 커졌다. 기존의 KKF 랭킹 어워드 뿐만 아니라 베스트 그룹 어워드, 탑 브리더 어워드, 올해의 애견 미용사, 올해의 핸들러, 올해의 훈련사 부문을 추가한 것이다.

2016 KKF 랭킹 어워드 1위는 MAJOR LEAGUE POP-A-TOP ROLL OF THE DICE(견종 불독, 소유자 구지성)이 차지했다. 베스트 그룹 어워드는 각각 웰시코기 펨브로크(1그룹), 불독(2그룹), 요크셔테리어(3그룹), 와이어 닥스훈트(4그룹), 아메리칸 아키다(5그룹), 비글(6그룹), 저먼 포인터(7그룹), 골든 리트리버(8그룹), 차이니즈 크레스티드 독(9그룹), 아프간 하운드(10그룹)가 수상했다.

랭킹 어워드 및 그룹 어워드 1위부터 10위까지는 이 날 특별 제작된 트로피를 수여받았으며, 랭킹 어워드 1위부터 5위까지는 2017FCI 아시아 퍼시픽 섹션쇼의 항공료 및 출진비를 지원받는다.

2016 KKF 탑 브리더 어워드에서는 황상필(1위), 이동림(2위), 강상호(3위) 브리더가 수상을 영광을 안았으며, 올해의 애견 미용사에는 박준희 미용사(푸들 클럽 오브 코리아), 올해의 핸들러에는 정대엽 핸들러(코리아 셔틀랜드 쉽독 클럽), 올해의 훈련사에는 양현주 훈련사(동물과 사람)가 선정됐다.

한국애견연맹 측은 2017년 KKF 어워즈에 새롭게 ‘최다 출진 소유자’ 부문을 신설하고, 랭킹 포인트 집계 방식도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개선했다.

박상우 한국애견연맹 총재는 “2016년 애견연맹의 도그쇼에는 1만 8천여 두의 애견이 참가했고, 핸들러, 훈련사, 애견미용 대회에도 약 5천여 명이 응시하는 등 연맹이 국내를 넘어 아시아의 애견 문화를 선도하는 단체로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도 수준 높은 도그쇼 운영과 정확한 혈통서 발급은 물론, 애견미용사, 핸들러, 훈련사 등 인력 양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56년 농식품부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한국애견연맹은 KKF/APCS/AKU/FCI 국제 도그쇼 개최, 애견미용사, 핸들러, 훈련사 자격 검정 및 자격증 발급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1년간 뛰어난 활약을 펼친 도그쇼 출진견, 애견 브리더, 미용사, 핸들러, 훈련사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KKF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더 커진 2016 KKF 어워즈,미용사·훈련사·핸들러·그룹 어워드 신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