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 PRRS 생독백신 `인겔백` 전세계 10억두 접종 달성

출시 22년 만에 돼지 10억마리 접종 기록..19일 국내 런칭 20주년 기념 심포지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1014prrs2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자사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PRRS) 백신인 인겔백® 피알알에스 생독백신(PRRS MLV)이 전세계 10억 마리 돼지 접종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인겔백® 피알알에스 생독백신은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9개 국가에서 시판되고 있다. 1994년 미국에서 출시된 후 22년 동안 전세계 돼지 10억마리에게 접종됐다.

PRRS는 양돈산업 생산성에 가장 심각한 타격을 입히는 질병 중 하나다.

베링거인겔하임 측은 “자체 조사결과 전세계에서 매년 15억 마리의 돼지가 PRRS에 이환된다”며 “백신접종으로 PRRS와 2차감염을 예방하면 농가 생산성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항생제 사용량을 감소시켜 돼지고기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열린 제9회 아시아 PRRSpective 심포지움에서 경제학자 데니스 디피에트레(Dr. Dennis DiPietre)는 “예방접종은 PRRS에 이환된 돼지의 90%에서 두당 14,000원 이상의 경제적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인겔백® 피알알에스 생독백신은 약독화 생백신으로서 PRRS 증상인 유산, 자돈폐사, 호흡기 증상, 증체지연 등을 감소하거나 제거한다.

국내에는 지난 1996년 소개되어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이를 기념해 수의사, 농가 등을 대상으로 PRRS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오는 19일 대전 라온컨벤션에서 열릴 심포지움에서는 채찬희 서울대 교수와 최종영 도담동물병원장, 류재언 동안동물병원장이 연자로 나서 PRRS 국내 발생 현황과 컨트롤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관계자는 “인겔백® 피알알에스 생독백신은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효능과 안전성에 더불어 회사 차원의 고객서비스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백신”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161019 prrs1
19일 대전 라온컨벤션에서 열릴 인겔백 런칭 20주년 기념 심포지움 일정

베링거 PRRS 생독백신 `인겔백` 전세계 10억두 접종 달성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