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말문화 콜라보 엑스포 `2016 말산업 박람회` 10월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1013horse industry expo
국내 최대 말산업 관련 전시회인 ‘2016 말산업박람회(Horse Industry Expo Korea)’가 10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마사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말 생산, 사육, 조련, 유통 등 말과 관련된 각 산업체와 경마, 승마, 교육, 컨설팅, 식품, 사료, 수의 테마파크 등 말테마와 연관된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2011년 말산업 육성법을 제정하고 ‘제1차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에 따라 말산업 기반조성 및 경쟁력 강화, 수요확충 및 연관 산업 육성, 지속성장 기반 구축 등을 추진하여 왔다.

특히, 올해는 ‘제1차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인만큼 ‘말산업 박람회’가 갖는 의미가 더 크다.

현명관 한국마사회장은 “2016 말산업 박람회는 ICT 기술을 비롯한 최신 트렌드의 말산업을 소개하고 승마대회, 경매행사, 심포지엄 등 여러 이벤트와의 연계를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말산업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말산업의 최신 정보 및 소비 트렌드를 공유하고 말산업의 발전방향과 미래비전을 제시할 박람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16 말산업 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말산업&말문화 콜라보 엑스포 `2016 말산업 박람회` 10월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