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동물의료기 편람 제작 완료‥9월 말 배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KVMD, 공동대표 강종일·안판순)이 6개월 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2016년 동물의료기 편람 제작’을 완료했다. 포럼 측은 이번 편람을 9월 말 경 각 기관·동물병원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2016년 동물의료기 편람’은 참여 의료기업체의 홍보물을 비롯하여 ▲반려동물에서의 동물용의료기기 사용현황 및 향후전망 ▲동물병원에서 활용중인 진료과목별 동물용의료기기 목록 ▲산업동물 분야에서 동물용의료기기 사용현황 및 향후전망 ▲동물용 체외진단의료기기 시장규모 및 향후전망 ▲실험동물분야에서의 동물용의료기기 시장현황과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동물용의료기기관리제도 인허가절차 ▲동물용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의 기능과 역할 ▲동물용의료기기 관련 규정 ▲동물용의료기기 인허가 업체 ▲동물용의료기기 및 수의관련 연락처 등으로 구성됐다.

270여 페이지에 이를 정도로 광범위한 분량이며, 송근호 교수(위원장), 박희명 교수(부위원장)를 비롯하여 문진산, 박세일, 박진호, 강경수, 이기종, 김영철, 김준영 편람제작위원들이 참여했다.

강종일·안판순 포럼 공동대표는 “동물용 의료기기 사용처와 의료기기 공급업체 간의 상호협력과 교류를 통하여 서로 Win-Win할 수 있는 방안, 특히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동물용 또는 인의용 의료기기의 사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 맞춰 ‘동물용 의료기기 편람집’을 발간하게 됐다”며 “반려동물과 산업동물 그리고 실험동물분야 등에서 모든 진단 및 치료 장비와 관련 있는 동물용 의료기기 업체 및 제품 소개, 인허가 안내, 임상분야별 의료기기 종류와 활용방안 등 동물용 의료기기의 다양한 정보를 담아 수요자인 의료기기 사용처와 공급업체 간의 정보 교류 활성은 물론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은 2015년 8월 22일 창립하여 의료기기 수요자인 수의사와 공급자인 의료기기 생산 및 취급 업체 그리고 인허가를 관장하는 정부가 모여 상호협력을 통해 학문과 산업의 상생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출범해 활동중이다.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동물의료기 편람 제작 완료‥9월 말 배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