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동물용의약품 수출시장은?`시장개척단 파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8_kahpa_brazil_kotra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용의약품 해외수출시장 개척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동물약품협회에서는 국내 동물용의약품 우수성 홍보, 네트워크 구축 및 현지 시장조사를 내용으로 하는 브라질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였다.

국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인 녹십자수의약품㈜, ㈜대호, ㈜동방, ㈜서울신약, 우진비앤지㈜, ㈜한동에서 참여한 본 시장개척단 사업은 8월 15일(월)부터 8월 17일(수)까지 총 3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추진되었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그동안 쉽게 접근하기 힘든 브라질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유력바이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2011년 농림축산검역본부(당시 국립수의과학검역원)와 민관합동 시장조사단을 추진 한 이후 5년 만에 정부지원을 받아 후속 시장개척단 사업을 추진한 만큼 남미 시장에 대한 업계의 관심 또한 높아, 향후 국내 동물용의약품의 적극적인 브라질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격적인 수출상담회에 앞서, 브라질 농업부(MAPA), 다국적기업(MSD) 및 제품 등록 컨설팅업체(Vet Affairs)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국내 참가업체를 대상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MAPA에서는 동물용의약품 관련 기관 소개 및 주요 법령, 업체 통계 등을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MSD에서는 보다 상세한 브라질 내 동물용의약품 제품 등록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해, Vet Affairs에서는 등록 시 제출되는 요건 서류들에 대한 개괄적 조언과 시장 진출 시 유의점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였다.

16일 오후에 이어진 수출상담회에서는 브라질 현지 동물용의약품 수입 및 등록 관련업체 등 14개사가 상담회장에 방문하여 국내 수출업체와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백신, 화학제, 사료첨가제, 의약외품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회 외 일정으로는 현지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방문 및 브라질 농축산유통협회 주관 ANDAV 농축산전시회 참관이 있었다. KOTRA 상파울루 무역관은 최근 동물용의약품의 수출 확대에 시장개척단 이전부터 관심을 보여왔으며, 특히 금번 시장개척단 추진 시 바이어 초청 및 현지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본 시개단의 원활한 개최를 돕기도 하였다. 상파울루 무역관에서는 브라질의 최근 경제동향 및 지역별 축산업 규모, 동물용의약품에 부과되는 관세 및 운송에 대한 무역관련 정보를 국내 수출업체에 제공하고, 앞으로 동물용의약품 산업의 브라질 시장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였다.

본 시장개척단을 시작으로 한국동물약품협회에서는 중동 시장개척단, VIETSTOCK, EUROTIER, AGRI-LIVESTOCK MYANMAR 전시회 한국관 참가 등 하반기 해외 동물용의약품 수출시장 개척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브라질 동물용의약품 수출시장은?`시장개척단 파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