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약품,개 전용 면역증강제 `이뮤노스티` 출시

10월 1일부터 대성미생물연구소 이뮤노스티, 동물병원 대상 독점판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dsmbio_immunosti

한수약품(대표이사 김옥경)이 개 전용 비특이적 면역증강제인 이뮤노스티에 대해 제조사인 (주)대성미생물연구소(대표이사 조항원)로부터 판매권을 넘겨받아 오는 10월 1일부터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뮤노스티(Immunostimulator)는 포도상구균과 보데텔라균의 특정 면역활성 단백질과 포도상구균의 사균체를 이용하여 만든 근육주사용 동물용의약품이다.

201608hansoo_dsmbio
김옥경 한수약품 대표이사(왼쪽)와 조항원 대성미생물연구소 대표이사(오른쪽)가 23일 이뮤노스티 판권 협약을 체결했다.

비특이적 면역증강제로 개의 전반적인 면역 향상

개 예방접종 2~3일 전 주사 시 항체 형성에 도움돼

그간 대동물 임상 분야에서는 면역증강제 사용이 일반적이었으나, 반려동물 임상에서는 면역증강제 사용이 많지 않았다.

한수약품 측은 “이뮤노스티를 투여하게 되면 유전적이나 생리적 요인에 의해 활성이 저하된 면역세포의 기능을 증강시키고 휴지상태의 비활성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등 전박적으로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준다”며 “이를 통해 감염성 질환의 예방, 감염질병의 임상증상 완화 및 치료기간을 단축시켜 준다”고 밝혔다.

이어 “예방접종일이 도래했으나 허약, 체중저하, 질병을 앓고 있어 백신 접종이 부담스러운 강아지에게 이뮤노스티를 먼저 투여한 후, 강아지의 건강상태가 회복되면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되어 지금까지 대안이 없어 고심해 온 임상수의사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즉, 모유 수유 정도 및 개체 차이에 따라 모체 이행 항체의 유지기간이 달라지고, 이 때문에 발생하던 예방접종 항체 형성 차이를 이뮤노스티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수약품은 또한 “예방접종 2~3일 전에 주사 시 항체형성을 향상시켜 주며, 수술 후 치료제와 함께 투여 시 치료효과가 증대된다”도 전했다.

이번 이뮤노스티 판권 계약을 통해 한수약품의 취급 제품은 K5(DHPP)백신, Cv(코로나)백신, 더마클린(눈물자국 제거제), T61(안락사제), 카디케어 츄어블(심장영양제), 이뮤노스티(면역증강제) 등 6개로 늘었다. 수의사가 주인인 한수약품은 6개의 제품 모두 동물병원으로만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미국의 아비드(AVID) 프랜드칩도 독점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수약품,개 전용 면역증강제 `이뮤노스티`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