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고양이를 위한 속효성 해열·진통·소염제 톨페딘®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tolfedine1

베토퀴놀코리아(주)가 고양이와 개를 위한 비스테로이드성 해열·진통·소염제인 톨페딘® 정(Tolfedine®)을 출시했다. 톨페딘 정의 주성분은 국내에서 산업동물용으로 20년 이상 사용되어온 톨페남산(Tolfenamic acid)으로 이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톨페딘 정은 경구투여 후 1~2시간 뒤면 최고혈중농도까지 도달할 정도로 신속한 효과를 나타내는 속효성 제제이며, 장-간 재순환(Entero-hepatic recirculation)의 약동학적 특성을 통해 24시간 동안 유효혈중농도가 지속되므로 하루에 한 번만 투여해도 되는 편리성을 갖췄다.

tolfedine2

베토퀴놀 측은 “고양이의 경우 개와는 다른 생리학적 특성으로 그 동안 선택할 수 있는 해열·진통·소염제가 많지 않았고, 이마저도 안전성에 대한 우려로 선뜻 투여하기가 마땅하지 않았다”며 “그러나 톨페딘 정은 고양이에 권장용량의 2배에 해당하는 양을 10일간 연속 투여한 임상시험에서 위장장애 혹은 출혈성 설사가 유발되지 않았고, 권장용량을 14일간 연속 투여한 시험에서도 ALT, ALP, Creatinine, BUN의 변화가 없었을 만큼 위장관 및 신장에 대한 내약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고양이에서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고 밝혔다.

톨페딘 정은 1정 당 20mg의 톨페남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고양이에서 투여용량을 감소시킬 필요 없이 개와 동일하게 체중 5kg 당 1정(4mg/kg)을 하루 한 번만 투여하면 된다. 장-간 재순환을 거치므로 사료와 함께 투여하는 것이 권장된다. 

[신제품] 고양이를 위한 속효성 해열·진통·소염제 톨페딘®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