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약 수출 위해 체코 VETEX 전시회에 한국관 참관··아시아 유일 국가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vetex2016
한국 동물약품업체들이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체코 브르노에서 개최된 ‘ANIMAL VETEX 2016’ 전시회에 한국관으로 단체 참관했다. 한국 동물약품업계가 이 전시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한국관은 이번 전시회 내 아시아 유일 국가관이었다.

녹십자수의약품, 대성미생물연구소, 메디안디노스틱, 씨티씨바이오, 우진비앤지, 코미팜 그리고 한동이 한국관으로 함께 참여하여 국내 우수 동물약품을 홍보하고, 수출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했다.

체코와 슬로바키아 농림부, 체코 수의사회 및 관련 협회들의 공식 후원을 받아 올해 13회째 개최된 ANIMAL VETEX 전시회는 중앙 및 동유럽 최대 규모의 농축산 전시회로 TECH AGRO, SILVA REGINA, BIOMASA과 함께 동시 개최됐으며, 총 700여 개 사가 참여했다. 또한 11만 명 가량이 방문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이외에도 중앙유럽수의콩그레스(CEVC)가 함께 개최되어 현지 정부 관계관 및 IFAH-Europe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향후 유럽정부의 항생제 규정 방향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한국동물약품협회 측은 “우리 동물약품 업계가 지속적인 수출국 다변화를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는 개최국을 비롯하여 슬로바키아, 폴란드,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헝가리 등지에서 바이어들이 방문하여 주변 유럽 국가들과 교류를 통한 현지 축산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전시 기간 동안의 상담 결과, 백신과 항생제 및 여러 사료첨가제 등에 관심을 보여 실질적인 바이어 발굴에 이은 수출 지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동물약품업계는 ANIMAL VETEX 2016에 이어  VIETSTOCK 2016,EUROTIER 2016, AGRI LIVESTOCK MYANMAR 2016으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단체 참가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 참가는 모두 농식품부 동물용의약품산업 종합지원사업 예산을 받아 추진되는 것이다. 동물약품협회는 해외 전시회 참가 뿐 아니라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 공무원 초청 워크숍을 개최하며 이어 브라질, 이란과 사우디 시장개척단을 파견하는 한편,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동약 수출 위해 체코 VETEX 전시회에 한국관 참관··아시아 유일 국가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