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평택공장 준공..연87만톤 생산 `카길 최대규모`

1억불 투입, 52,610㎡ 규모..원료곡물 자동입고, 제품 저장∙출고 자동화로 안전성 제고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1113 cargill1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이보균)가 평택공장의 문을 열었다.

12일 평택공장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와 세레나 린 카길 동물영양사업부 회장, 이천일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 이병규 축산단체협의회장,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이양희 한국사료협회장 등 축산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간 1억달러(약 1,150억원)가 투입된 평택공장은 52,610㎡(약 1만6천평) 규모로 연간 87만톤의 사료 생산이 가능하다. 40개국에 진출한 카길 사료공장 중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3월부터 시운전에 돌입한 신축 평택공장은 양돈, 양계, 축우, 반려동물용 사료를 모두 생산한다. 특히 뉴트리나(Nutrena) 브랜드로 선보이는 반려동물용 사료는 평택공장 내 별도 공정으로 생산된다.

평택공장은 국내 최초로 곡물자동입고 컨베이어를 설치해 원료공급부터 사료 생산까지의 안전성을 끌어올렸다. 축종별로 분리된 공정을 7개의 컨트롤타워를 통해 제어함으로써 품질관리를 강화했다.

또한 사료생산 후 저장 및 출고과정을 자동화하여 카길 직원의 안전사고를 예방한 것도 특징이다. 평택공장 관계자는 “사료공장에서 가장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부분이 공장내 물류관리를 위한 지게차 상하차 작업”이라며 “이를 자동화함으로써 안전근무환경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보균 카길애그리퓨리나 대표이사는 “평택공장 건설 전 기간에 무사고 안전공사를 달성한 것이 큰 의미를 가진다”며 “고품질의 안전한 사료를 공급함으로써 한국 축산 및 사료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레나 린 카길 본사 동물영양사업부 회장은 “반세기 동안 농가와 소비자, 정부의 동반자로서 축산발전과 경제성장에 기여해온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카길이 전세계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파트너쉽을 보여주고 있다”며 “완전한 영양, 풍요로운 삶이라는 카길의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사료 공급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병규 축산단체협의회장은 “밖으로는 시장개방으로 인한 축산선진국과의 경쟁, 안으로는 구제역과 AI 등 질병문제로 신음하는 축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사료업계가 동반자로서 뒷받침해달라”고 당부했다.

151113 cargill2
카길 평택공장 전경. 오른쪽 뒷편으로 서해대교가 보인다.

카길애그리퓨리나 평택공장 준공..연87만톤 생산 `카길 최대규모`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