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료기상생포럼 13일 창립,최신 의료기기 활용 세미나도 개최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 13일 KAHA EXPO에서 창립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이하 포럼)이 13일(토)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01호에서 창립된다.

오후 5시 개최 예정인 포럼 창립 대회에는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장, 강석진 한국동물약품협회장, 주이석 농림축산검역본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그간 추진사항 소개, 포럼 운영방안 및 향후 계획 발표, 회장 및 감사 선출 등이 진행된다.

창립 대회에 앞서 오후 1시부터는 ‘최신 동물용의료기기 활용 세미나’가 개최된다.

의료기기 활용 세미나에는 나기정 교수(충북대), 박희명 교수(건국대), 송근호 교수(충남대), 이영원 교수(충남대), 서강문 교수(서울대) 등 수의과대학 교수들과 강종일 원장(충현동물병원), 정인성 원장(로얄동물메디컬센터), 김춘근 원장(이비치동물치과병원) 등 임상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이들은 ▲체외진단 및 혈액검사장비의 활용 ▲내시경을 이용한 다양한 임상활용 ▲심장질병에서의 심전도와 심장초음파 활용 ▲Digital C-arm 시스템의 임상활용 ▲CT & MRI의 임상활용 ▲정형외과에서 골절치료의 원칙 및 금속물의 선택 ▲수의안과진료에 사용되는 장비 및 기구 ▲수의치과진료에 사용되는 장비 및 기구를 주제로 발표한다.

‘한국동물용의료기상생포럼 창립대회 및 의료기기 활용 세미나’에 참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AHA EXPO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가능하다.

문진산 검역본부 수의연구관은 “포럼은 수의임상 및 동물용의료기기 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수요자인 동물병원과 공급자인 기업, 관리자인 정부가 모여 상호 소통하고 정보를 나누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본 모임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달라”고 말했다.

한편, KAHA EXPO(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 및 한국동물병원협회 국제학술대회)는 13~1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KAHA EXPO는 다양한 수의사 대상 강의와 보호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수백 명의 수의사들과 수천 명의 반려동물 보호자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50603 forum
6월 13일 포럼 창립대회 일정

동물의료기상생포럼 13일 창립,최신 의료기기 활용 세미나도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