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정의당 대표,문재인 대통령에게 유기견 `토리`위한 선물 전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moonjaein_leejungmi20170719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로 활동 중인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19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의 오찬 회동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토리’를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정미 대표 측은 “문재인 대통령이 입양을 약속한 유기견 ‘토리’에게 누우면 떡실신한다는 ‘마약방석’과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스방석’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토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입양을 약속한 유기견이다. 한 동물보호단체가 구조했지만 검은색 털을 가졌다는 이유로 새 주인을 만나지 못하던 중 문재인 당시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입양해서 청와대로 데려가겠다고 약속한 것.

문 대통령은 현재 경남 양산 자택에서 키우던 풍산개 ‘마루’와 고양이 ‘찡찡이’를 청와대로 데려와 함께 생활하고 있지만, 토리의 경우 아직 입양 절차가 마무리되지 않아 청와대에 입성하지 못했다.

이날 오찬 회동에 참석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이정미 대표가 선물을 건네면서 “토리를 위한 선물”이라고 하자 “김영란 법 위반은 아니네”라고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2moonjaein_leejungmi20170719

이정미 대표는 선물과 함께 전달한 편지에서 “새로운 대한민국에서는 모든 생명이 존중받기를 바란다”며 “대통령께서 동물복지를 위해서도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적었다.

또한 이정미 대표는 “토리를 시작으로 ‘검은 개, 믹스견, 유기견’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사라져 많은 개들이 새로운 가족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국회의원이 되기 전 정의당 내 동물복지 당원모임을 만들어 정책토론회 개최,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등을 진행했고, 의원이 된 이후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를 맡아 동물보호복지를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이다.

참고기사 : [인터뷰] 이정미 의원 ˝동물을 지키는 국회의원으로 기억되고 싶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문재인 대통령에게 유기견 `토리`위한 선물 전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