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성기능개선 제품에서 요힘빈 등 검출···주의 필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가 “지난해 하반기 해외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 효과(65개), 성기능 개선(70개), 근육강화(69개)를 표방한 204개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29개 제품에서 이카린, 요힘빈 등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들이 국내로 반입되는 것을 금지하기 위해 관세청에 통관금지를 요청했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는 관련 사이트의 차단을 요구했다.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제나드린 코어(Xenadrine CORE), 퓨리펙스(Purifex) 등 5개 제품에서는 동물용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요힘빈이나 비만치료제로 사용되었던 카스카라 사그라다 등이 검출됐다.

성기능 개선을 표방한 맨 파워(Man Power), 카마그라(Kamagra) 등 23개 제품은 의약품 원료로 사용되는 이카린, 실데나필 및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통캇알리 등이 검출됐다.

근육강화제품인 솔리드(Solid)에서는 이카린이 검출됐다.

식약처는 “다이어트, 성기능 개선, 근육 강화 등 일부 해외직구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유해물질이 검출된 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 식품안전 > 식품안전정보 > 해외직구식품 유해정보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01fda diet1
유해물질 검출 내역 ⓒ식품의약품안전처

201601fda diet2
검출 유해물질 정보 ⓒ식품의약품안전처

다이어트·성기능개선 제품에서 요힘빈 등 검출···주의 필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