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개를 키우면 안된다` EBS, 이번에는 `반려동물 이별` 다룬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하나뿐인지구_당신을개를키우면안된다
지난 2월 방송된 EBS 하나뿐인 지구 –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편은 큰 화제를 모으며 40만건 이상의 다시보기를 기록했다.

황폐한 지구환경과 각박한 우리의 삶을 되짚어 보는 생태·환경 다큐멘터리 EBS ‘하나뿐인 지구’가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주제로 다큐를 제작한다.

주제는 “당신은 당신의 반려동물과 이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가제)”다.

이번 다큐는 지난 2월 14일 방송된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편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방송에서는 강아지가 주인과 떨어져 혼자 지낼 때 보이는 분리불안과 스트레스 등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편은 현재까지 40만건 이상의 다시보기를 기록해 ‘EBS 하나뿐인 지구 다시보기 서비스’가 시작된 2005년 1월 이후 가장 많이 다시보기 된 편으로 기록됐다(다큐 다시보기).

EBS 하나뿐인 지구 팀은 “이번에는 반려동물과의 이별로 고통 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며 “길어야 20년인 반려동물의 짧은 수명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것이 반려동물의 죽음과 이별로, 이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현명하게 슬픔을 극복해내고 다시 건강한 일상으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다큐를 기획하게 됐다”고 제작 이유를 설명했다.

 

`당신을 개를 키우면 안된다` EBS, 이번에는 `반려동물 이별` 다룬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